티스토리 뷰

목차



    2024년 설 명절에 지원금, 보조금, 위로금 등의 명목으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생활이 조금 힘드신 분들에게도 자동으로 지급되기도 하지만 일부의 경우에는 개별적으로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지원금 정책이 다르기도 하고 명칭, 지급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해당되는 내용이 있는지 검색해보시고 설 명절 지원금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적게는 5만원부터 2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검색창에 명절이라고만 검색해도 명절지원금, 명절 위로금, 효도수당, 국가보훈대상자 명절지원금 등 여러 정책 지원금이 나옵니다. 이 때 본인이 거주하는 지역에 맞는 설 명절 지원금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  생계 의료수급자 가구당 6만원 지급

    ✅  주거,교육급여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가구당 5만 원 지급

     

     

    설 명절 지원금

     

     

    국가보훈대상자 및 보훈보상 대상자에게 명절 지원금으로 설과 추석에 5만 원 지원합니다. 이 역시 자동으로 지급되지 않고 따로 신청을 해야 지원이 되니깐 자격이 되는 분들은 꼼꼼히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지역마다 지급기준이 다르니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순국선열, 애국지사, 전몰군경, 전상군경, 순직군경, 공상군경, 무공수훈자, 보국수훈자, 6·25 참전 재일학도의용군인, 참전유공자, 4.19 혁명사망자, 4.19 혁명부상자, 4.19 혁명공로자, 순직공무원, 공상공무원, 국가사회발전 특별공로순직자, 국가사회발전 특별공로상이자, 국가사회발전 특별공로자

     

    저소득 한부모가정 명절위문금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은 설, 추석 명절위문금으로 세대당 5만 원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통장에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개별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어요.  이때 전화문의나 방문 없이 편리하게 온라인에서도 신청가능합니다. 한부모가정 명절 위문금도 전 지역이 해당되는 것이 아니니 아래에서 확인해 주세요.

     

     

     

    명절(설, 추석) 맞이 효도수당

    4대 이상 가정이 실제 거주하면서 동일주소지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다면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해서 받을 수 있어요. 모든 지역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니 본인 거주지의 복지혜택에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